[특집]2005경영방침⑥ - 장류
[특집]2005경영방침⑥ - 장류
  • 이경진 기자
  • 승인 2005.01.09 21: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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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추장 등 부문별 1위 확보 다짐

해찬들 오정근 대표는 지난해 매출과 장기 계획인 ‘MAPS2006’(매출액 2500억원 달성)과의 차이를 분석해 중기 계획을 재정립하고 경영혁신 활동을 일관성 있게 지속 추진하겠다며 올해 경영 전략의 큰 틀을 제시했다.

오 대표는 “올해에는 고추장, 된장, 쌈장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시장 점유율 1위를 확보하기 위해 품질을 안정화시키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기 위한 전략과 전술을 병행 추진해 목표를 기필코 성취하자"고 강조했다.

그는 “해찬들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해외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미래에 대비해야 한다”며 “전통 장류를 세계에 알린다는 사명을 가지고 해외 시장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해 실행에 옮겨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샘표식품 박진선 대표는 올해 경영전략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장류 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창립 60주년(2006년)을 준비하는 기간으로서의 한 해가 되자’고 당부했다.

박 대표는 “장류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서양 조미식품 사업에도 진출해 내년에 기대를 가져볼 만하다”며 “지난 58년간 소비자들에게 쌓아 놓은 신용과 브랜드 가치 구성원 개개인의 능력은 믿어야 하지만 현재에 안주할 경우 도태되는 것이 냉혹한 기업 환경이라는 사실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샘표는 이미 지난해 영업과 마케팅 조직을 새로 정비하면서 올해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한 밑그림을 마련한 바 있다. 특히 샘표에게 2005년은 여러 해 동안 준비한 신규 사업인 ‘서양 조미 식품’ 분야의 첫 발을 내딛은 중요한 첫 해 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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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2005경영방침⑥ - 장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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