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2005경영방침⑨ - 단체급식
[특집]2005경영방침⑨ - 단체급식
  • 이지현 기자
  • 승인 2005.01.09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개선·신규사업 발굴 심혈

단체급식 업체들은 올 한 해 고객 중심의 경영으로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 발로 뛴다는 계획이다.

CJ푸드시스템 이태호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아시아에서 최적의 시스템을 보유한 푸드서비스 리더’를 올해의 비전으로 선포했다. 이를 위해 이 대표는 우선 중장기 비전 달성 및 미래 성장을 위한 준비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와 함께 신설된 푸드서비스 전략연구소를 통해 미래 성장을 위한 신규 사업 발굴 및 각 사업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며 직거래본부를 중심으로 미래 성장 축이 될 직거래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건강한 조직 문화 구축으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직원 상호간의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이 대표는 덧붙였다. 수익 기반의 지속적 구축 차원에서 저수익 점포 및 비효율 사업은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하고 고수익 상품의 취급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매출 5400억원 달성에 이어 올해 6500억원의 매출 목표를 세운 아워홈은 올해를 2007년 매출 1조원 달성의 초석을 다지는 한 해로 삼았다. 아워홈 박준원 대표는 시무식에서 ‘최고의 고객가치 창조’ ‘실행과 효율 중심의 사업 역량 구축’ ‘도전과 열정의 프로 인재 육성’ 등 새로운 경영 방침을 재정립, 발표했다.

박 대표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고객 중심의 경영 혁신 활동으로 내실과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펴 급식 사업의 시장 1위를 더욱 공고히 지켜 나가자”고 강조하고 고객의 건강과 즐거움, 음식 문화의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클린 & 클리어’한 문화와 자세를 갖추기를 당부했다.

한편 아워홈은 올해부터 사내 MBA 과정, 위생, 경영 관리 등 분야별 전문 인력 육성 과정 등을 신설해 전문성을 갖춘 프로 인재 육성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구랍 21일 사업부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삼성에버랜드 유통사업부(대표 박노빈)는 ‘으뜸 인재, 최상의 품질, 최고의 명성’이란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2010년 매출 1조원 규모의‘건강에너지를 창출하는 초일류 푸드서비스 기업’으로의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사업부는 새로운 10년의 첫 해를 맞는 올 한 해를 이러한 비전 달성을 위하여 성과 창출형 조직 구조의 정착과 함께 사업 역량 확대와 운영 능력 향상으로 회사의 핵심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역량의 확대와 관련해서는 목표 시장 및 틈새 시장에 대한 마케팅력을 강화하고 경영환경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및 분석을 통하여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위생 안전, 고객만족, 인력 관리 등 운영 부문의 여러분야에 걸쳐 6시그마를 통한 노하우 개선 및 공유를 통해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계획임을 밝혔다. 유통사업부는 이를 통해 고객, 직원, 사회에 공헌하는 책임감 있는 전문 서비스 기업의 모습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신세계푸드시스템 김성호 대표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금보다 더 경쟁력 있는 식품 유통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이를 위해 우선 매입 경쟁력 강화로 급식 사업과 외식 사업의 품질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김 대표는 “새로 도입된 팀장, 사업소장, SV 및 매니저 운영 체제로 고객사의 기호와 입맛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육가공 사업의 경우 흑자 구조로의 전환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회사 성장의 한 축으로 삼을 계획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작년보다 5배 이상 높게 잡았다.

외식 사업장인 까르네스테이션의 경우에는 메뉴 및 운영 체계의 개선 활동을 통해 맛, 서비스, 위생 면에서 한 단계 향상된 점포 환경을 만드는 뜻을 표명하고 클럽하우스 역시 메뉴의 재편성 등으로 운영 수준을 개선, 외식 부문 전체의 흑자 전환 및 확대 성장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김 대표는 밝혔다.

---------------------------------

[특집]2005경영방침① - 종합식품사

[특집]2005경영방침② - 제빵

[특집]2005경영방침③ - 라면

[특집]2005경영방침④ - 제과

[특집]2005경영방침⑤ - 음료

[특집]2005경영방침⑥ - 장류

[특집]2005경영방침⑦ - 유가공

[특집]2005경영방침⑧ - 주류

[특집]2005경영방침⑨ - 단체급식

[특집]2005경영방침⑩ - 육가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