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카콜라, ‘클릭’하면 행운이 쏟아진다
한국코카콜라, ‘클릭’하면 행운이 쏟아진다
  • 안은이 기자
  • 승인 2000.04.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사이트 오픈기념 프로모션

한국코카·콜라사가 코카·콜라웹사이트(www.cocacola.co.kr)오픈과 함께 독특하고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95년부터 PC통신에 코크 포럼을 개설,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선두역할을 해온 한국코카·콜라는 이를 한 차원 더 높인 새로운 웹사이트를 개설 급증하는 시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코카·콜라가 실시하는 각종 프로모션의 주요 응모 채널로 사용될 이 웹사이트는, 엽서나 ARS를 이용한 기존의 프로모션 참여방법 보다 간편하여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정보, 커뮤니케이션 및 온라인 프로모션 3가지 부분으로 구성된 코카·콜라 웹사이트는 소비자들에게 흥미로운 최신 뉴스거리와 광고, 제품을 포함한 코카^콜라에 관한 흥미로운 정보외에도 회원들이 서로에게 직접 메일을 띄울 수 있는 E-Card와 회원들간에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코크버디(Coke Buddy)와 같은 대화방도 마련돼 있다. 또한 코카·콜라가 실시하는 각종 프로모션에 관한 정보 제공은 물론 소비자가 바로 행사에 직접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코카·콜라사는 새로운 홈페이지 개설을 기념해 코카·콜라 390㎖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제품 라벨에 인쇄된 특수코드(예:17:30AB×××××××)를 www.cocacola.co.kr에 있는 행사 사이트에 입력함으로써 코카·콜라CD플레이어를 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코카콜라 390㎖와 함께 하는 `클릭클릭'경품 대잔치(2000년 4월 1일~12월 30일)와 코카^콜라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1년치 무료 코카^콜라와 영화티켓을 제공하는 코카·콜라 홈페이지 오픈기념 `땡큐땡큐'이벤트(2000년 4월 1일~4월 30일)를 실시한다.

전세계 어디에서나 화상을 보며 일대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실시간 멀티미디어 메신져 서비스 코크 버디(Coke@Buddy)외에도 실감나는 화상 일대일 대화, 음성대화, 동아리, 파일전송, 정보찾기, 실시간 뉴스, 각종 이벤트 소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코크 버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코카·콜라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코카·콜라 웹사이트에서만 통용되는 일종의 사이버 머니로 코카·라가 웹사이트 이용 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E@Coke 등의 소비자 행사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