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성식품 출시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성식품 출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00.11.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KBP 동화약품 공동 '안티콜' 시판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면서 간기능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고기능성 영양보충용 식품이 개발, 출시됐다.

생물공학 전문 벤처기업인 (주)케이비피(대표 이상재)는 혈액과 간장내 콜레스테롤 억제효과가 뛰어난 신소재인 폴리만을 주원료로 생체활성 기능을 갖는 특수영양식품 동화안티콜을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

케이비피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원료인 폴리만을 공급 지원하고 동화약품공업이 제조한 동화안티콜은 국내 유명 의약품 도매상인 백제약품 동원약품 복산약품 동부약품 인영약품 석원약품 원진약품과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들을 통해 전국 약국에서 동시에 판매될 예정이다.

동화안티콜은 특히 콜레스테롤을 조절할 수는 있으나 간을 손상시키거나 근육을 무력하게 하는 부작용을 일으키는 기존의 약품들과는 달리 자연에서 추출 정제해 낸 폴리만을 주원료로 사용해 혈액과 간장의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억제 효과를 가지면서도 간의 기능은 오히려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케이비피는 제품의 효과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타사와 차별된 효과검증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여 나가는 영업전략을 구사키로 했다.

이를 이해 이 회사는 전국 32개 병원 및 건강검진센터와 협약을 맺고 제품 구입시 약사에 의해 제공되는 혈액검진권을 이용할 경우 무료로 간기능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검사해 주기로 했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한달분의 동화안티콜을 복용하기 전과 복용한 후 자신의 건강상태를 비교함으로써 제품의 효능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케이비피 지원팀 신규식 과장은 안티콜의 주원료인 폴리만은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개발된 고기능성 천연 신소재로서 성인병의 주요 원인인 콜레스테롤을 흡수 차단할 수 있는 약리기능이 뛰어나고 혈청 및 간장지질 조절, 간기능 개선, 비만억제 기능 등 부가적인 효과가 높으며 다이옥신 등 환경오염 유발물질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함으로써 암발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며 현재 이 성분은 국내특허 출원은 물론 미국과 일본 등에 국제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동화안티콜 950mg(120캅셀) 1갑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22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