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분야 미취업자 오세요!
바이오분야 미취업자 오세요!
  • 홍순운 기자
  • 승인 2006.03.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직무교육후 기업, 기관 취업 지원

바이오분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취업직무교육이 실시된다.

전문대를 포함한 대학원 바이오분야 이공계 전공자로 아직 취업을 하지 못한 인력을 대상으로 연수가 진행된다.

이 연수는 한국산업기술재단이 시행하고 한국바이오벤처협회가 주관해 실시하는 것으로 바이오전공 미취업자들에게 취업을 위한 직무교육 형태로 열린다. 직무교육은 실습장비가 고루 갖추어진 전문기관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연수를 마치게 되면 국내 관련 산업체에서 기업연수를 통한 실무경험을 쌓도록 하고, 연수기업과 기관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직무교육은 전액 국비지원으로 이뤄지고 50여명 정도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인원은 연수수당을 지급하고 지방순회와 전문기관 연수를 실시하게 될 경우 숙박비도 지원받는다.

교육과 연수는 총 3개팀으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1팀은 대전 소재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2개월 전문연수와 3개월 기업연수를 진행하고 2팀은 안산 소재 농업생명공학연구원에서 1개월 전문연수에 4개월 기업연수로 이루어진다.

또 3팀은 나주 동신대학교 생물자원산업화지원센터에서 2주, 강릉해양생물산업진흥원에서 2주간 순회 전문연수를 실시하고 바이오벤처기업 등에서 4개월 동안 기업연수를 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3월14일부터 3월 27일 까지이고 문의는(www.biojob.or.kr).02-552-4771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