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업체 취업희망자 연수 교육
바이오업체 취업희망자 연수 교육
  • 김현옥 기자
  • 승인 2006.03.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비 전액이 국비 지원되는 취업 프로그램
바이오벤처협, 50명 모집

극심한 청년 실업이 우리 사회의 뜨거운 감자로 그 해법을 찾기 어려운 가운데 바이오산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미취업자를 위한 요긴한 연수교육이 실시된다.

한국바이오벤처협회는 산업자원부와 산업기술재단의 지원을 받아 바이오 분야를 전공한 미취업자들에게 취업을 위한 직무교육과 전문기관 및 바이오산업체에서 현장 체험연수를 제공하는 ´이공계 미취업자 현장연수사업´으로 “바이오 인턴십 2기 과정”을 개설해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50명의 연수생을 모집해 지원하는 이번 사업의 대상자는 바이오관련 전공 대졸자(전문대 포함) 및 석사학위 취득자 중 미취업자로, 만29세 이하인 자(2006년 4월 기준) 또는 졸업 후 2년 이내인자(군복무기간은 제외), 2006년 8월 졸업예정자 등이다.

교육비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게 되며 원격지 출신은 숙박비도 일부 지원받게 된다.

서울에서 1개월 여의 단체교육을 받은 후,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농업생명공학연구원, 나주 동신대학교 생물자원산업화지원센터 강릉해양생물산업진흥원 등 바이오 산업용장비가 고루 갖추어진 전문기관을 순회하며 전문 장비를 활용하여 실습을 위주로 하는 전문과정 연수를 받게되고, 이어서 주관기관이 추천하고 본인이 선택하는 국내 유수의 바이오산업체나 연구기관 등에서 기업연수를 통하여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기업 연수를 수료하거나 연수 중에라도 취업의 기회가 있으면 연수과정을 통하여 체득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연수기업의 신규인력 채용시에 우대를 받게되고 타 기업체에 지원을 하더라도 경력자로써 우대를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구직정보 제공 및 취업 알선과 추천 등 취업을 이룰 때까지 필요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받게 된다.

이번 현장연수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바이오전공 미취업자는 27일까지 협회의 상시채용관 홈페이지(www.biojob.or.kr)에서 안내받아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