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은 ‘고래밥 데이’
12월 12일은 ‘고래밥 데이’
  • 정은미
  • 승인 2007.12.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제정 재미 마케팅

‘고래밥 데이’ 아시나요?

최근 ‘데이 마케팅’이 성행하고 있는 가운데, 오리온도 12월12일을 ‘고래밥 데이’로 정하고 구전 마케팅에 나섰다.

12월 12일이 ‘고래밥 데이’인 이유는 12를 옆으로 뉜 모양이 고래와 닮았기 때문. 지난해 처음 시작해 올해로 두번째를 맞았다.

오리온은 KBS2TV ‘스펀지’ 형식을 빌어 ‘고래밥 데이’에 관한 내용을 UCC로 제작, 홈페이지(http://gorebab.orionworld.com)에 올리는 등 ‘고래밥 데이’ 알리기에 한참이다. 이번 ‘고래밥 데이’ 지정은 ‘데이 마케팅’을 통해 단순히 제품 매출액을 올리자는 의도가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먹는 즐거움 외의 재미를 주겠다는 전략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제과업계뿐만 아니라 많은 업계에서 ‘데이 마케팅’을 접목하다 보니 식상할 수도 있지만 ‘맛으로 먹고 재미로 먹는 오리온 고래밥’이라는 광고 문구처럼 재미적인 요소를 첨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리온의 ‘고래밥 데이’ 가세로 제과 3사에 특정 데이가 생겼다. 롯데의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비롯해 해태-크라운제과에는 ‘에이스데이’(10월31일)가 있다.

한편 ‘고래밥’은 내년 3월18일까지 100일 동안 ‘100일간의 보물찾기 대작전’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래밥’ 행운번호 속에 숨겨진 ‘라두와 친구들’ 스탬프를 찾는 것으로 100% 당첨 이벤트다. 요즘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닌텐도 DS 등이 경품으로 걸렸다. 경품 이벤트를 통해 얻는 ‘고래밥 코인’으로 다양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오리온 ‘고래밥’은 광고문구 처럼 ‘맛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한 오리온의 대표 스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