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 없는 동결 건조김치 개발
냄새 없는 동결 건조김치 개발
  • 김현옥
  • 승인 2009.05.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식품 ‘신성장동력 박람회’에 출품 관심 집중
물 부은 후 3분 뒤면 섭취 가능
휴대 간편해 여행객 등에 인기

냉수를 부어 3분후에 섭취하면 잘 익은 김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동결건조김치가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김치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인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은 오는 28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신성장동력 박람회 2009'에 김치를 급속 동결시킨 후 진공 건조시킨 동결건조김치를 전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동결건조김치는 김치 특유의 냄새를 없앴으며 여행시 휴대가 간편하고, 술안주 및 아이들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날 전시회에서 배추김치와 백김치 등 두 종류의 동결건조김치를 선보였다.

동결건조김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식품 업계 바이어와 관람객으로부터 높은 관심과 상품성을 인정 받았으며, 현재 상품화 단계에 있다고 한성식품 측은 밝혔다.

농림수산식품부 지정 김치 명인 1호 김순자 한성식품 대표는 "이번에 전시한 동결건조김치는 자연 발효된 김치를 급속 동결, 건조시키는 방법으로 휴대성과 저장성을 높였다”며 “앞으로 상품화가 되면 김치 냄새를 싫어하는 외국인과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신성장동력 박람회는 대한민국을 먹여 살릴 미래 신성장동력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람회로, 160여개 업체가 참여해 차세대 기술과 산업융합 기술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