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별미김치로 원기회복하세요"
"여름철 별미김치로 원기회복하세요"
  • 김윤경
  • 승인 2009.07.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무더운 날씨로 인해 입맛이 없고 몸이 허해지며 몸매 관리 하는 사람들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일상생활 속 우리가 매일 먹는 김치만 제대로 알고 먹어도 원기회복, 식욕증진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은 원기회복엔 인삼백김치, 식욕증진엔 열무김치, 몸매관리엔 미역김치 등 김치 종류에 따라 그 효과도 다양하다고 무더운 여름철 별미 김치를 소개한다.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몸! 인삼백김치, 도라지김치로 원기회복 하세요
인삼백김치는 인삼과 백김치가 조화된 퓨전김치로 무더운 여름철 지친 몸 원기회복에 안성맞춤이다.

인삼은 많은 종류의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무더위로 지친 체력을 회복해주고 원기회복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도라지김치는 쌉쌀한 맛과 씹히는 맛이 특징으로, 원기회복과 체력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것.

◇무더위로 잃어버린 입맛 찾는데는 깻잎양배추말이김치, 열무김치가 그만!
깻잎양배추말이김치는 식초로 간을 해 새콤달콤한 맛으로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흰색과 적색, 청록색의 색감이 입맛을 자극하며 양배추와 깻잎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여름 제철 채소인 열무는 비타민A, C와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고들빼기김치는 뿌리까지 함께 소금물에 담가 쓴맛을 우려낸 다음 양념을 버무린 김치로 독특한 향과 신맛이 입맛을 살리고 식욕을 증진시킨다.

고들빼기와 같은 쓴맛을 가진 채소는 기온 상승으로 인해 얼굴에 오른 열을 내리고 식욕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출의 계절 여름! 동치미, 미역김치로 몸매관리 하세요
동치미의 주재료인 무 파 고추 마늘 생강 속에 들어있는 녹말 분해효소가 소금 절임의 과정을 통해 국물 속으로 녹아 나오게 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젖산균 또는 효모가 소화효소를 생성시킨다.

미역김치의 미역은 부종을 가라앉히고 피를 맑게 하여 하체에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한다. 또한 미역엔 요오드가 풍부해 몸이 차가워지는 것을 막고 냉증으로 인해 군살이 붙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성식품 김순자 대표는 “김치는 우리나라 대표 식품으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됐다”며 “다양한 김치를 제대로 알고 취식하면 여름철 원기회복, 식욕증진 등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