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카길과 전략적 제휴
사조대림, 카길과 전략적 제휴
  • 최승근
  • 승인 2011.02.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육가공 부문서 성장 발판 마련

사조대림(대표 이인우)이 축산사업 부문의 도축, 가공, 유통, 판매 등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적인 곡물, 사료, 축산 및 식품기업인 카길사의 국내 자회사 카길애그리퓨리나(사장 이보균)와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조그룹은 2011년 신수종 사업으로 축산분야와 육가공 식품사업을 선정하고 대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사조대림은 사조남부햄을 인수하면서 육가공 사업을 본격화 했다. 또한 충남 천안, 홍성에 각각 동화농산과 사조농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남 함평에 사료 제조 회사인 사조바이오피드와 축산 및 육가공사업을 총괄하게 되는 사조아그로, 전북 김제에 계육사업을 추진 중인 사조아성 등을 출범시키면서 축산과 육가공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사조그룹과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다.

사조대림 이인우 대표는 “사조그룹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축산업과 육가공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큰 발판을 마련했다”며 “현재 구제역 등의 여파로 침체된 국내 축산업과 육가공 사업에 생기를 불어넣어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가진 축산과 육가공사업을 아우르는 선두기업으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길애그리퓨리나는 글로벌 농업식품기업 카길의 한국 자회사로서 세계 최고수준의 동물영양기술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축산업계의 선두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