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그룹, 하림계열 계육전문회사 ‘육성’ 인수
사조그룹, 하림계열 계육전문회사 ‘육성’ 인수
  • 최승근
  • 승인 2011.04.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육 부문 수직 계열화로 축산 사업 박차

사조그룹(회장 주진우)은 신수종 사업인 축산사업 강화를 위해 하림계열의 계육전문회사인 육성을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조그룹은 신수종 사업으로 축산분야와 육가공식품 사업을 선정하고 대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사료제조업체인 ‘사조바이오피드’와 계육가공업체인 ‘사조아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계열회사인 사조대림이 글로벌 농업식품기업 ‘카길’의 한국 자회사인 ‘카길애그리퓨리나’와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축산사업 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

또한 이달 25일 사조그룹 계열사 중 ‘사조바이오피드’는 충남홍성 소재 사료공장(파레스바이오피드)을 ‘사조아그로’는 전남곡성 소재 종계장(우림인티그레이션)을 각각 취득했다.

이미 지난 2월에 취득한 부화장·종계장(우림인티그레이션)과 더불어 가동이 본격화 되면 계육사업 부문의 수직 계열화를 갖추게 돼 신선식품 가공유통 전문회사인 사조대림의 전국 유통망과 함께 매출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같이 사조그룹이 축산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은 그룹 내 기존 사업부문과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단 시간 내에 국내 상위권 업체로 도약이 가능할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아울러 향후 전 세계적으로 브릭스(BRICS)등 신흥국의 육류 및 수산물 소비증가가 예상되고 있어 수출전략산업으로 육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조그룹 관계자는 “수산부문 수직계열화에 이어 축산부문 수직계열화의 성공적인 진행으로 기존사업과 연계해 국내 수산업, 축산업, 육가공 및 식품 제조·판매에 있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가고 있으며 그룹 내에서는 신선식품 B2C 판매를 전담하는 사조대림이 가장 큰 혜택을 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