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생활건강 ‘이지어트 아미노산 식이섬유’ 출시
풀무원생활건강 ‘이지어트 아미노산 식이섬유’ 출시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6.01.0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사진)
풀무원건강생활 살빠지는 인터넷 굿다이어트는 최근 체지방은 줄이고 기초대사량은 증가시켜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아미노산 식이섬유 드링크 ‘이지어트 아미노산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이지어트 아미노산 식이섬유’는 요즘 각광 받고 있는 아미노산인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 : 분지쇄아미노산. 발린, 로이신, 이소로이신)와 아르기닌(Arginine)이 함유돼 운동할 때 느끼는 피로감을 감소시켜 힘들지 않게 운동할 수 있으며 근육을 생성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이 탁월하다.

필수 아미노산 BCAA는 아미노산 중 유일하게 근단백을 합성하며 근단백의 분해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근육 강화와 체단백 증가에 효과적이다.

운동 전후에 섭취할 경우에는 근육의 효율적인 증가에 기여하며 체내에서 생산되는 암모니아를 조속하게 처리하고 젖산의 생성을 막아 운동할 때 느끼는 피로감을 현저하게 감소시켜준다.

또 아르기닌은 성장호르몬 분비에 관여하며 질소를 운반하고 저장, 배설해 근육대사에 필수적이다.

특히 근육을 생성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이 있어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이고 체중조절 등 항상성 유지 기능이 있어 체중조절의 가장 힘든 부분인 요요현상을 막아준다.

이 밖에도 치커리식이섬유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시중제품의 2배정도를 함유하고 있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HCA) 껍질추출물은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 합성을 저해시키며 지방세포의 수와 크기를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녹차추출물은 체지방을 분해하고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기능이 있을 뿐 아니라 칼로리가 거의 없으며 폭식을 막아줘 다이어트에 좋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

풀무원생활건강 굿다이어트 정원화 팀장은 “특히 운동할 시간이나 여유가 없는 바쁜 직장인들과 주부들이 이지어트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기초대사량이 증가돼 평상시 소모되는 열량보다 더 많은 열량이 소모되어 체지방이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최근 다이어트 시장에 아미노산과 식이섬유에 대한 관심도 증가로 간편하고 건강한 다이어트 드링크 제품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제품가격은 1세트[1포(80ml) * 30개]에 7만5000원.

한편 살빠지는 인터넷 굿다이어트는 지난 94년 ‘풀무원 다이어트’ 출시로 다이어트 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풀무원건강생활이 2002년 7월 오프라인 다이어트 노하우를 온라인으로 연결시켜 5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다이어트 포탈사이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