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상품권 매출 증가
빕스, 상품권 매출 증가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6.01.0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권의 추석 선물의 대표로 자리잡은 이후 자체 상품권인 CJ 푸드빌상품권과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한 제휴 상품권으로 인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빕스(외식총괄대표이사 정진구)의 상품권 판매가 매출 상승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빕스에 의하면 2001년 하반기 상품권 판매를 시작해 최초 3억 5천만원의 판매 수익을 올린 이후 2002년 8억, 2003년 10억원, 2004년 상반기에는 5억원의 상품권 판매실적을 올렸다.

오는 9월 30일까지 추석 상품권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는 빕스는, 홈페이지 및 티켓링크를 통해 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0만원 당 1만원을 추가 증정하고 있다.
지난해 추석에는 3억원의 추석 상품권 판매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추석의 경우 5억원 이상의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빕스 상품권 프로모션을 담당하고 있는 빕스 마케팅팀 성창은 대리는 “상품권은 잠재되어 있는 고객들을 신규 고객으로 창출 할 수 있는 최고의 마케팅 수단 중 하나로 빕스 전 점포에서 매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이 빕스상품권으로 결재되고 있다”며 “상품권이 매출 증대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빕스는 자사 상품권 외에도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및 기타 제휴 상품권을 통해 매월 1억원 이상의 상품권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 빕스 분당 서현역점을 오픈하면서 인근의 삼성 플라자 상품권과도 제휴 하는 등 대형유통 업체들과의 상품권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