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육영재단, 동원지구사랑글짓기대회 실시
동원육영재단, 동원지구사랑글짓기대회 실시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6.01.0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육영재단(이사장 김재철)은 전국 초, 중, 고생을 대상으로 ‘동원지구사랑글짓기대회’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동원지구사랑글짓기대회’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우리에게 주어진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며 환경보호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어 어릴 적부터 자연사랑, 환경사랑의 실천을 통해 자연과 더불어 사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199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동원육영재단은 동원그룹(회장 김재철)이 1979년,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과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취지로 설립돼 도움이 필요한 젊은 영재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대학과 연구단체에 지원사업을 하는 재단으로서 명사초청강연, 동원 유소년축구리그,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교양강좌 등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동원지구사랑글짓기대회’는 환경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내용, 생활 주변에서 스스로 발견하거나 찾아낸 환경보전 활동방법, 환경보호 사례나 느낀 점 등을 주제로 한 것으로 개인 수상자중 으뜸상 부상으로는 재단에서 대학 4년간 장학금 지급, 금상 부상으로는 재단에서 대학2년간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혜택과 단체상 우승 1개교에 500만원상당의 빔프로젝터 지급, 준우승 1개교에는 300만원 상당의 컴퓨터 지급, 장려상 1개교에는 1백만원 상당의 디지털카메라를 부상으로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