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광고-삼양사, 기업이미지 광고
화제의광고-삼양사, 기업이미지 광고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6.01.0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광고 스틸컷 11개 있음)
‘당신의 삶, 그 안에 삼양이 있습니다’

삼양사가 지난 1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TV 기업이미지 기업광고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일상생활 속에서 삼양사의 새로운 CI를 표현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CI를 인지시키는 광고로 호평을 받고 있다.

창립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CI를 발표한 삼양은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하는 기업’이라는 중장기 비전을 마련하고 이를 나타내는 기업이미지 광고를 제작했다.

국내 대표적인 장수기업 삼양사의 주요 제품들은 화학, 식품, 의약, 산업자재용 섬유, 환경 등 다양한 산업의 중간재들이 대부분이어서 소비자들이 삼양사의 실체를 인식하기 어려운 관계로 새로운 CI를 알리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무척 고심하였다고 한다.

결국 삼양은 ‘당신의 삶, 그 안에 - 삼양’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일상생활 속의 우산, 액자, 꽃, 시계 등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삼양의 새로운 CI를 찾아내 우리의 생활 속에 녹아 들어있는 삼양사를 표현하게 됐다.

또한 일상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일상적으로 겪는 것이지만 그만큼 흔해서 놓치고 살기 쉬운 법인데 삼양의 기업이미지 광고는 그 소재와 표현기법을 세련되고 심플하게 표현해 광고의 기본 목적을 명확하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데 성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삼양사는 기본적으로 새로운 로고와 기업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방법으로 구구절절 말하기보다 심플하게 보여주기를 택했다.

삼양의 새로운 로고가 워낙 세련되고 간결하기 때문에 이를 최대한 많이 보여주되, 너무 노골적이지 않게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있다.

또한 BGM으로 사용되고 있는 ‘Over The Rainbow´는 전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올드 팝인데 오르골 소리를 빌려서 심플하게 편곡해 귀에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효과를 주고 있다.

결과적으로 삼양사의 이번 기업이미지 광고는 일상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들을 가지고 깔끔한 화면연출, 심플한 음향효과 등을 통해 세련되게 보여줘 소비자들의 눈과 귀에 다가가는데 성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공중파는 저녁드라마, 뉴스, 아침 정보제공 프로그램, 케이블은 MBC 드라마넷, SBS 드라마플러스, MBC ESPN, OCN 등 4개 채널에 방송된다.

이번 TV 기업광고는 오는 3월까지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