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집 ‘2011 홍콩 푸드 엑스포’ 참가
대상 종가집 ‘2011 홍콩 푸드 엑스포’ 참가
  • 최승근
  • 승인 2011.08.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김치 등 김치 13종·김류 2종 시식 행사

대상FNF(대표 이상철) 종가집은 세계 식품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11일부터 15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2011 홍콩 푸드 엑스포(2011 Hong Kong Food Expo)’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매년 개최되는 홍콩 최고의 식품 박람회로, 홍콩 무역 발전국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홍콩에서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될 뿐 아니라, 유통∙식품 관련 바이어 및 일반 소비자들 약 3만 명 이상의 방문이 예상되며 현지 내 유통망 확보는 물론, 김치 및 한식에 대한 인지도 제고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FNF 종가집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식 신선비법으로 만든 맛있고 신선한 김치의 아삭함을 그대로 선사한다.
맛김치, 포기김치, 총각김치, 깍두기, 열무김치, 묵은지, 깻잎김치 등 한국의 다양한 김치류 13종을 비롯해 돌자반, 재래김 등 김류 2종도 함께 선보였으며 방문객들에게 종가집 맛김치 샘플(50g)을 증정하는 행사도 펼치는 등 현지인들이 직접 시식 해보고 김치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을 진행했다.

종가집 김치는 해외업체들 중 최고의 관심 상품으로 떠올랐으며 향후 계속해서 한국식품의 맛과 멋을 동아시아 국가에 널리 알리고 한류음식 열풍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한식에 대한 각국 소비자의 반응을 수렴해 해외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대상FNF는 ‘2011 홍콩 푸드 엑스포’ 이외에도 지난 7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국제 식음료 박람회’에도 참여한 바 있다. 25개국에서 참가하고, 약 48개국의 바이어 및 소비자 2만 여명이 방문한 이 박람회에서 열무김치, 깍두기 등 김치류 5종과 김류 2종을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었다.

대상FNF 마케팅팀 박대기 팀장은 “대상FNF는 이번 박람회 외에도 그간 꾸준히 국제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한식을 홍보해왔으며 특히 김치의 장점과 활용법을 중점적으로 알리며 김치의 저변 확대에 힘써왔다”면서 “국내 포장김치 업계를 20년 넘게 이끌어온 만큼, 앞으로도 종가집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김치를 세계적인 음식으로 발돋움 시킬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