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제4회 환경체험캠프 개최
한국맥도날드, 제4회 환경체험캠프 개최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6.01.0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사진)
한국맥도날드(공동대표 신언식, 김형수)는 한국환경교육협회(협회장 이진종)와 함께 17일부터 22일까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 4회 겨울 환경체험캠프’를 개최한다.

환경체험캠프는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미환불된 1회용컵 보증금으로 운영되는 고객 환원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이번 환경체험캠프는 1, 2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17일부터 19일까지(1차)는 전라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일부터 22일까지(2차)는 경상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충남 연기군에 소재한 ‘환경체험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환경캠프는 90 명의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참가한 가운데, 환경교육 특강, 생물들의 겨울나기 조사, 비료포대 눈썰매타기, 쥐불놀이, 나뭇꾼 체험, 수질오염검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와 한국환경교육협회는 미환불된 1회용컵 보증금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집 발간, 환경미화원 자녀 장학금 지급 및 전국 초등학생 환경독후감 공모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1회용컵 보증금제는 1회종이컵을 매장 밖으로 반출하는 고객에 한해 종이컵 보증금을 100원씩 받고, 다시 되가져오는 고객에게 고객이 낸 보증금 100원을 환불해 주는 제도로 한국맥도날드는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미환불된 금액을 환경 보전 사업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