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집 김치월드, 주한대사 가족 초청 한식 체험행사 진행
종가집 김치월드, 주한대사 가족 초청 한식 체험행사 진행
  • 최승근
  • 승인 2011.11.14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FNF(대표 이상철) 종가집이 지난 12일 종로구청,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0여 개국 주한대사 가족을 인사동 ‘김치월드’에 초청해 한식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종로구청의 ‘공정여행 팸투어’의 일환으로, 프랑스, 아르헨티나, 헝가리, 터키 등 10여 개국의 주한대사 및 그 가족들이 모여 한식의 맛과 멋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보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김치월드’의 정보존을 둘러보며 김치의 역사와 유래, 효능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한식에 대한 간단한 문답들이 오고갔다.

체험존에서 진행된 보쌈김치 레시피 교육 및 실습에서는 강사의 설명에 따라 열심히 김치를 버무리며 가족들끼리 서로 갓 담근 김치를 먹여 주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김치 담그기가 끝난 후에는, 김치 떡볶이를 만들어보고 막걸리와 함께 시음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행사에 참가한 주한대사와 그 가족들에게는 직접 담근 보쌈김치와 대상FNF 종가집에서 마련한 김, 홍초, 막걸리 등이 담긴 한식 체험 패키지가 선물로 제공됐으며 각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한식에 관심을 가지고 시식해 볼 수 있도록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레시피가 담긴 레시피북도 전달됐다.

이번 한식 체험행사에 참가한 헝가리의 렌젤 미클로쉬 대사는 “한국에 주재하며 김치를 먹어볼 기회가 많았는데, 직접 만들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만들기가 쉽지만은 않았지만 오랜만에 아내와 함께 요리를 하니 매우 즐거웠고 직접 만들어보니 한식에 대한 이해도 더욱 깊어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상FNF 박대기 마케팅팀장은 “‘김치월드’는 대표 김치브랜드인 종가집에서 한식세계화를 위해 마련한 외국인 전용 한식체험공간으로 외국 관광객은 물론 주한대사 및 해외 비즈니스 관광객 등 VIP 인사들에게도 한식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들이 한식의 맛과 멋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단순히 한식을 먹는 것만이 아닌 보다 넓은 의미에서의 한식세계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상FNF의 종가집 김치월드는 대표적인 외국인 전용 한식 문화 체험공간으로, 한식 만들기 ‘체험존’ 이외에도 김치의 역사, 유래, 효능 등 김치 관련 사진과 영상을 선보이는 ‘정보존’이 마련돼 있다. 주로 외국 관광객들이 한국 여행의 필수코스로 방문해 김치 등 한식 레시피를 배우고,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