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골프 마케팅으로 이미지 제고
식품업계,골프 마케팅으로 이미지 제고
  • 정심교
  • 승인 2011.11.16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골프 인구가 400만 명이 넘어갈 정도로 골프가 대중적인 운동으로 자리잡았으며 특정 계층이 즐기는 고급 스포츠가 아닌 일상 스포츠로써 즐기고 관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골프를 활용한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식품업계의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홀인원 시 제품 증정, 온라인 골프대회 개최, 골프단 창단 등 골프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으로 긍정적이고 친밀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이광승 본부장은 “몇 년 사이 골프가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으면서, 골프팬들과 친밀하게 소통하며 제품의 판매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의 골프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될 것” 이라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 홀인원 시 클로렐라
대상웰라이프는 군산컨트리클럽과 함께 이번 가을부터 올해 말까지 ‘홀인원 이벤트’를 진행해 골프와 함께 클로렐라 섭취를 통한 건강유지 및 증진 효능을 알리고 있다. '홀인원 이벤트'는 군산 CC 지정홀에서 홀인원 시 대상클로렐라 6개월치를 증정하는 행사로 골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제품소개 팜플릿을 읽고 동봉된 설문 엽서를 작성하면 클로렐라 500정 제품을 자택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클로렐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대상 청정원, 마시는 홍초 골프장 샘플링
US오픈에서 우승하며 신데렐라로 떠오른 유소연 선수가 운동하면서 '홍초'를 즐겨 마신다고 밝힘에 따라 해당업체의 발길도 분주하다. 대상 청정원은 올 여름 남부CC에서 시음 매대를 상설 운영하며 골퍼 고객 유치에 나선 바 있다. '마시는 홍초' 담당 정혁상 매니저는 "홍초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어 운동 중이나 라운딩이 끝나고 마시면 좋을 것"이라고 밝히고 "골프장 대상 마케팅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제리너스커피, 챔피언십 현장에 특설매장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 8월 경기도 용인에서 열린 제54회 ‘대신증권 KPGA 챔피언십’ 행사장에 특설매장을 운영하고 갤러리들에게 커피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번 골프대회를 관람한 약 5000명 이상의 갤러리들이 특설매장에서 엔제리너스 커피와 음료를 시식해 엔제리너스커피는 기존 고객에 대한 밀착 서비스 강화, 고객 충성도 제고와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롯데칠성음료, 골프대회 타이틀 스폰서로
롯데칠성음료는 SBS골프와 공동으로 지난 6월 총 상금 5억 원 규모의 'SBS투어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 '을 개최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KLPGA투어에 타이틀스폰서로 새롭게 참여해 롯데칠성음료와 프리미엄 원두커피인 칸타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지난 7월에는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 초청선수로 출전해 공동 3위에 올랐던 선수의 모교인 구미 현일고등학교 골프팀에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앞으로도 유망 선수들의 후원과 양성을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스코트, 온라인 골프대회
하이트진로의 계열사 하이스코트는 매년 스크린 골퍼 왕중왕을 가리는 ‘킹덤배 온라인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 진행된 이 대회는 실제 필드와 같은 가상 킹덤 CC를 제작해 국내 3500여 개의 실내골프장 매장인 골프존에 도입해 운영 중이며 매회 참가자도 증가하고 있다. 킹덤 CC는 각 홀마다 홀인원, 상품이벤트 등 재미있는 요소를 도입해 골퍼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노출하고 골퍼들에게 즐거운 운동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이용자 별 핸디캡을 감안해 순위를 선정하는 공정한 신페리오 방식으로 골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삼공사, 정관장 골프단 창단
한국인삼공사는 지난 3월 LPGA, KPGA, KLPGA 2부 투어선수로 구성된 ‘정관장 골프단’을 창단하고, 한국 골프 발전과 유망선수 육성에 힘쓰고 있다. 소속 선수들은 모든 경기에서 정관장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모자와 백을 사용하며,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정관장 제품이 지원된다. 또 계약금 및 성적에 따른 인센티브가 주어지고, 역량 있는 감독과 함께 실질적인 게임 운영에 필요한 기량 향상과 개인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

●사조그룹, 문화공간에 사조식품관 운영
사조그룹 골프문화사업부가 운영하는 캐슬렉스서울GC는 지난해10월 복합 문화공간인 캐슬렉스 이성대(二聖臺)를 오픈해 마케팅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성대 내 사조식품관을 오픈해 골프클럽을 이용하는 약 2000명의 회원들에게 사조그룹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그룹의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