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김치박물관, 부자 김치 담그기 체험
풀무원 김치박물관, 부자 김치 담그기 체험
  • 정심교 기자
  • 승인 2012.01.1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아버지와 함께 김치 담그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자(父子) 김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부자 김치 프로그램은 평소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아버지와 자녀가 김치를 담그면서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김치박물관이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요일인 이달 15일과 29일, 2월 5일 세 차례에 걸쳐 열리며 각각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아버지 1인과 자녀 1인이 참여할 경우 특별 할인가로 2만 원, 어머니 1인과 자녀 1인이 참여할 경우에는 3만 원이다. 자녀 1인 추가 시 1만 원씩 추가되며 부모님 동반 없이 어린이만 참여할 경우는 2만 원이다.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가 가능하며 사전 예약 시 김치박물관 입장료는 무료다.

부모님과 함께 만든 약 2kg의 김치는 포장 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이와 함께 김치박물관 전시실을 돌아보며 김치 암호를 해독하는 퀴즈와 김치의 역사, 종류, 저장,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사전 예약은 네이버 공식 김치박물관 카페(http://cafe.naver.com/pulmuonekimchimuseum/)를 통해 가능하다.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 스퀘어3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삼성역에서 내리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한편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지난해 5월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서울 시내에서는 유일하게 우수 농어촌 식생활 체험공간 제47호로 지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