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부지 김장철 배추값…DIY김치세트 ‘급증’
천정부지 김장철 배추값…DIY김치세트 ‘급증’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2.11.3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하선정 DIY김치세트, 전년대비 100% 성장…포장김치도 50%

본격적인 김장시즌에 접어들었다. 하지만 배추는 물론 김장 원재료 가격이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어 주부들의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DIY(Do It Yourself)김치세트와 포장김치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CJ제일제당 ‘하선정’이 지난 1일부터 29일까지 DIY김치세트와 포장김치 판매현황을 확인한 결과 최근 열흘(20~29일)동안에만 DIY김치세트가 300개(배추 10kg 기준)가 팔리며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11월 한달간 판매된 150개보다 3분의 1 기간에 100% 성장한 수치다.

DIY김치세트의 판매 호조와 함께 포장김치도 지난해 11월 매출이 13억 원 수준에서 올해는 20억 원까지 큰 폭으로 뛰었다. 특히 12월에도 김장비용이 크게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하선정 김치DIY세트’는 절임배추와 완성된 양념소로 구성돼 있어 집에서의 번거로운 배추 세척, 절임, 양념소 만들기 과정 없이 버무리기만 하면 되는 간편 김장세트다.

‘하선정 멸치액젓’과 100% 엄선된 국산 농산물로 만들어 깔끔하고 시원한 김장김치 맛을 쉽게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산의 질 좋은 원료를 집에서 간편하게 받을 수 있고, 본인이 원하는 입맛대로 김장 김치를 담글 수 있다. 가격은 10kg 기준으로 CJ온마트(www.cjonmart.net)에서 4만9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CJ제일제당 하선정 김치 브랜드 담당 신수진 과장은 “하선정 김치DIY세트는 김치를 처음 담그는 사람이라도 쉽고 간편하게 김치 맛을 낼 수 있는 제품”이라며 “작년에 비해 김장비용이 천정부지로 높아진 만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부들의 김장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하선정은 김장시즌에 맞춰 다음달 14일까지 ‘하선정 김치 DIY세트 이래서 좋다’는 주제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이벤트는 겨울 김장대용으로 ‘하선정 김치DIY세트’를 활용하면 어떤 점이 가장 좋은지에 대한 답변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하선정 김치DIY세트(10Kg)를, 330명에게 빙그레 바나나 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하선정 김치 김장철 이벤트(www.cjdiykimchi.com)’사이트에서 참여 가능하며, 당첨 결과는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