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수 식품기술사협회장] 신성장산업 경쟁력 제고에 최선
[김동수 식품기술사협회장] 신성장산업 경쟁력 제고에 최선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3.01.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수 회장
2013년 계사년(癸巳年)의 희망찬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항상 식품과 관련해서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해주고 파수군 역할을 해온 식품음료신문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기술 발전과 미래를 열어가는 신 성장산업으로써 식품 발전에 기여해 온 업계 여러분의 활약에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식품시장의 규모는 2008년 기준으로 약 4조 달러로 자동차 산업의 1.7배 철강 산업의 5.8배 그리고 반도체 산업의 약 8배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결국 자동차, 철강, 반도체 산업 시장을 합친 것 보다 더 큰 시장이 식품시장인 것입니다.

미래의 식품산업은 생명기술(BT), 정보기술(IT), 나노기술(NT), 환경기술(ET), 문화기술(CT) 등과 접목돼 인간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세상을 바꿔갈 가장 핵심적인 산업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정부 지원 아래 국가차원에서 대안 마련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식품기술사협회는 식품이 기존의 생존의 개념(Food for Survival)에서 생활의 개념(Food for Life)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시점에서 앞으로는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공급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한번 2013년 새해에는 더욱 발전하는 한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