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주 대한영양사협회장] 6대 영양정책 과제 제도화 추진
[김경주 대한영양사협회장] 6대 영양정책 과제 제도화 추진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3.01.1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주 회장
2013년 계사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올 한해 바라시는 모든 소망이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최근 영양관리가 필수적인 비만 등 만성질환의 유병율이 증가함에 따라 국민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의 기본이 되는 식생활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민의 영양·식생활 관리자로서 영양사의 역할 또한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협회는 올해 영양사들이 전문인으로서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6대 영양정책 과제를 선정, 이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영양교사 법정 정원 충족으로 학생건강증진 실현, 비정규직 영양사의 정규직화로 고용 안정화, 임상영양사의 적정배치로 국민건강증진 도모, 산업체 영양사 의무배치로 근로자 건강권 확보, 영유아보육시설 영양사 배치 강화로 평생건강 기초 마련, 방문영양관리제도 도입으로 노인복지 실현 등 영양관련제도 및 정책의 확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13만 영양사와 함께 영양의 날 운영 등 국민의 바른 식생활을 위한 대국민 영양교육 및 상담, 결식아동 및 소외계층 영양지원, 한돈 농가 및 우리 농가 보호를 위한 우리 축산물 소비촉진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 건강은 물론 사회복지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