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상만 외식업중앙회장] 외식 전환기…문화로 지평 넓혀야
[남상만 외식업중앙회장] 외식 전환기…문화로 지평 넓혀야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3.01.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상만 회장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이 나라 모든 외식산업과 외식관련 경영인들과 종사자분들의 과업과 사업에 새롭고 힘찬 걸음이 되길 바라며, ‘식품음료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정론직필을 기대합니다.

올해는 외식업중앙회에게 있어서도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그 동안 우리가 받았던 홀대와 외면의 현실을 이겨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호소와 개선 요구를 병행하며, 정부 부처와 국회의 문턱이 달도록 뛰어다녔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다시 한 번 우리 단체의 결속과 42만 회원의 결집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각오로 지난 대선에서 우리의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아직도 서민경제와 지역경제가 침체의 늪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다시 일어서야 한다는 희망과 의지가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이유입니다.

이 나라 외식산업은 그 어떤 산업규모보다 크고 방대해 이제는 새로운 문화로 그 지평을 넓히지 않으면 안 될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지식 서비스산업으로서의 패러다임 전환과 함께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로하스 문화를 이끌어야 할 막중한 역할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외식문화가 바뀌면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도 바뀌게 될 것이고, 이러한 국민적 인식이 보편화됨으로써 외식산업의 안정적 발전과 함께 외식문화를 지식 서비스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 안에서 외식업중앙회는 외식산업의 대변자가 돼 성장동력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식품음료신문과 같은 업계의 전문 언론에서도 업계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담론과 대안 제시를 통해 업계 발전에 큰 힘을 보태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새해를 맞은 발걸음이 그 어느 때보다 경쾌하고 가볍길 바라며, 주요 경제단체의 한 축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외식업중앙회에도 많은 관심과 지도편달을 기대하겠습니다.

외식산업과 외식업계의 대변지이자 늘 알찬 정보로 힘을 주고 있는 ‘식품음료신문’의 성공을 다시 한 번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의 행운과 평화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