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외식산업협회장] 교육 통한 외식산업 전문성 증진
[윤홍근 외식산업협회장] 교육 통한 외식산업 전문성 증진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3.01.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홍근 회장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내수경기의 침체, 소비심리의 위축으로 대표되는 경제 상황 속에서 지난 한 해 고군분투하신 외식산업인 여러분들 노고에 찬사를 보냅니다.

작년 한국외식산업협회는 외식경영관리사 자격제도를 신설했고, 전국지회에 교육과 함께 자격시험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우수외식업지구 지정관련 교육 등 다수의 대학 및 교육기관과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으며, 관련기관에 각종 정책 개발 및 제안을 통해 외식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했습니다.

2013년에도 외식산업 발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외식산업이 국내 경제를 이끄는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우리 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우선 공공근로자 및 외국인 노동자를 활용해 외식산업 육성의 선결 과제인 인력난을 해결하겠습니다. 또한 외식산업협회 내에 외식산업 전문가 육성 과정을 신설, 외식 전문가를 양성해 외식산업의 전문성을 증진시키겠습니다. 아울러 한식이 세계적 음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한식의 현지화, 고급화 방안을 수립하고 한식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도 함께 병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대한민국의 외식산업, 식품유통 분야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해주시는 식품음료신문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외식산업인 여러분들 모두 기초체력을 더욱 튼튼히 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우리 안에 내재된 힘을 극대화해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