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집 김치, 브랜드파워 13년 연속 1위 쾌거
종가집 김치, 브랜드파워 13년 연속 1위 쾌거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3.03.0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충성도 및 인지도 평가 항목서 호평

대상FNF(대표 이상철)의 ‘종가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발표한 ‘201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_BPI, Korea Brand Power Index)’ 김치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K-BPI는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울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1000명의 소비자들에게 1대 1 개별 면접을 실시,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나타낸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집’은 브랜드 충성도와 인지도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13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

대상FNF 문성준 팀장은 “제품의 신선유지를 위한 꾸준한 기술 개발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안전한 제품 관리와 다양한 상품 개발에 힘써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포장김치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종가집 김치는 국내는 물론 해외 40여 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외 대형 유통사와 입점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