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TION&TREND(62)]스낵 트렌드: Innovators eye potential in global snacking(2)
[INNOVATION&TREND(62)]스낵 트렌드: Innovators eye potential in global snacking(2)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3.06.03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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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채스낵 등 맛있고 건강한 제품 출시 붐

나트륨 지방 줄이고 리놀레산 등 강화

글로벌 스낵시장은 현재 5600억 달러의 규모를 이루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스낵 시장 규모는 2015년까지 매년 7%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PepsiCo의 멕시칸 스타일 스낵인 Tostitos 제품도 다양해지고 있다. 칠레에서는 Tomato Sauce와 Vegetable 맛이 출시됐고, 멕시코에서는 Al Carbón (charcoal grilled)와 Salsa Verde (green salsa)가 선보였다. Tostitos Cantina는 소스에 찍어 먹는 디핑용으로 출시됐다.

Ruffles Ultimate 칩스도 소스에 찍어먹는 포테이토칩으로서, 굴곡진 모양을 하고 있다. Ruffles Ultimate는 미국에서 Kickin’ Jalapeno Ranch와 Sweet & Smokin’ BBQ 맛으로 내놓았다.

두 가지의 'Kettle cooked' 포테이토칩이 Lay’s 브랜드로 출시됐는데, 이 들 Applewood Smoked BBQ와 Sun-Dried Tomato and Parmesan Flavors는 기존의 포테이토칩보다 약 40%의 지방 함량이 더 적다.

글로벌 기업의 제품 사례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은 건강한 스낵이나 입맛에 맞는 제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미국의 Wholesome Goodness는 맛있고 영양있는 제품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 회사의 Grilled Vegetable Tortilla Chips는 영양과 맛, 혁신적인 스낵의 트라이펙터를 해결한 것이다. 천연 원재료만을 사용하고, 온스 제공량당 1/3컵의 야채와 20g의 홀그레인이 함유된 반면 나트륨과 포화지방은 낮춘 제품이다.

Beanfields사는 Bean & Rice Chips를 출시했는데, 토틸라와 같은 모양의 이 스낵은 글루텐과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보존료 이외에도 FDA에서 정한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8가지 성분이 포함되지 않았다. Unsalted, Sea Salt, Salt N’Pepper, Nacho and Pico De Gallo으로 구성돼 있다.

벨기에의 소규모 기업중 하나는 야채칩 제조이다. FZ Organic Foods로 판매되는 Tra’fo Bio-Organic 제품은 당근과 파스닙, 비트 칩 스낵으로서, 100% 해바라기유로 구워 다가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벨기에의 Pirato Gourmet Chips에 대해, 한 블로거는 매우 얇고 풍부한 향을 가진 포테이토칩이라고 표현했는데, Sea Salt & Pepper, Balsamico와 Thai Curry Style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호주의 Natural Chip Company사는 칩 스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맛과 향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사의 Crinkle Cut Chips는 Real flavor이며, 인공이 아닌 100% 내추럴이라고 한다. 이들 Sea Salt와 Salt & Vinegar, Sea Salt & Cracked Pepper, Flame Grilled Barbeque, Honey Soy Chicken 제품에서는 MSG나 향미 증진제 등이 사용되지 않았다.

Hand Cooked English Crisps의 제조사인 Tyrrell’s의 새로운 Veg Crisps제품군은 새롭고 세련된 야채 스낵이라고 했다. 이 다양한 색상의 제품군에는 Taro와 Golden Beetroot, Purple Carrot & Parsnip Crisps, Orange Sweet Potato, Golden Beetroot, Carrot & Parsnip Crisps, Candy Stripe Beetroot, Red Beetroot & Blue Potato으로 구성돼 있다.

많은 스낵 제조사들은 어떤 맛과 향의 스낵이 성공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많다. PepsiCo / Frito-Lay는 2011년 스낵매출의 약 50%를 미국 외의 지역에서 거뒀으며, 이 중 약 34%는 신흥시장국가들에서 이뤘다. 한 스낵 담당자는 글로벌 규모와 각각의 로컬 시장 특성의 균형을 통해서 소비자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출처: 이노바데이터베이스(www.innovadatabase.com)
문의: Innova Market Insights 한국사무소 최정관 대표(인그레시아, 070-8682-0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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