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표 별미 ‘열무’ 고공 행진
여름 대표 별미 ‘열무’ 고공 행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3.06.2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가집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열무김치 판매량 전월대비 15% 증가
열무 비빔밥, 열무 냉면 등 여름철 별미식 재료로 사용량 늘어나

덥고 습한 여름을 맞아 대표적 여름 별미인 열무의 증가세가 가파르다. 국내 포장김치 점유율 1위인 종가집에 따르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5월 중순부터 열무김치 판매량이 전월대비 1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량과 더불어 설문조사에서도 소비자들의 열무 선호 경향이 강했다. 종가집에서 매달 실시하는 선호 김치 조사에서 약 34%의 소비자가 열무김치를 선택했다. 6월 선호도 역시 현재까지 40%로 독보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이유는 익은 김장김치를 대신해 제철을 맞은 열무의 아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으며 열무 비빔밥, 열무 냉면 등 여름철 별미식의 재료로 사용하는 양도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종가집 문성준 팀장은 “열무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으며 필수 무기질이 알맞게 들어있어 여름철 원기회복에 좋다”며 “열무냉묵밥 등 열무를 활용한 여름 별미식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비량 증가 및 장마철의 영향으로 열무의 가격도 상승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열무 1kg 도매 평균가(6월 21일 기준)는 1380원으로 1개월 전(839원) 보다 64.4% 상승했다. 이는 1년 전(949원)보다 45.4% 오른 수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