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4분기
치킨 전문 패스트푸드 KFC(대표 이형택)가 국가 고객 만족도(NCSI) 조사에서 패스트푸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생산성본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실시한 국가 고객 만족도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NCSI) 4분기 조사 결과 KFC가 롯데리아, 맥도날드, 피자헛 등을 제치고 패스트푸드 업계 1위로 선정된 것.
업계 전반의 고객 만족도가 하락한 데 비해 KFC는 만족도 향상을 보인 공적이 인정돼 이번에 1위로 선정됐다.
KFC는 ‘제품의 전반적인 맛’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보였으며 향상된 고객 서비스와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에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다.
이는 지나친 할인 경쟁의 자제와 향상된 고객 서비스, 활발한 제휴 활동으로 안정적인 고객 확보에 주력한 결과로 업계는 분석했다.
KFC 마케팅팀 정수연 부장은 “이번 국가 고객 만족도 1위 선정을 기점으로 고객에게 제대로 된 좋은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패스트푸드 1위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