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우라이프사이언스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
청우라이프사이언스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3.12.2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기식 소재 등 개발…해외사업 등 지원 혜택

건강기능식품 및 식품의약품 개발회사인 ㈜청우라이프사이언스(대표 주명재) 가 지난 17일 강원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강원도내 관내 기업 중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생산성 지표가 양호하고 첨단기술, 특허보유, 기술, 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중소기업을 적극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청우라이프사이언스는 향후 5년 동안 강원도중소기업청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해외지원사업 등에 우선 지원혜택이 주어진다.

지난 1990년 창립된 청우라이프사이언스는 신규 식품 소재 및 원료의 연구개발을 시작으로, 수년 전부터 신규 건강기능식품의 소재 개발 및 소싱을 기본 사업 모델로 하고 있는 중견 업체이다.

청우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 2008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글로벌 바이오 소재 C&D 전문 기업인 GCI Nutrient WorldWide와 건식소재 소싱에 관한 C&D 계약을 체결하고, 아시아 권역의 소재 소싱을 통한 글로벌 사업 창출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 지난 2012년부터 한국의 전통 가공식품 수출에 역량을 기울이고 있어 동남아시아 권역에 년간 약 100만달러 규모의 가공식품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청우라이프사이언스는 이번 수출유망기업 지정을 통해 2014년도 약 200만달러 규모에 해당하는 수출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2년간 중기청, KOTRA 등 23개 수출지원 기관의 지원사업 가점부터 자금 및 보증 우선지원 등 총 84개 항목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