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식품을 통해 본 미국시장동향
인기식품을 통해 본 미국시장동향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4.03.25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위한 고단백 식품 고성장

◇천연감미료
2010년과 2012년 사이의 인공감미료 매출은 줄어들었으나 천연감미료는 증가했다.

스핀사의 연구조사결과에 따르면 2013년 10월 26일까지 52주간의 매출통계결과 천연감미료는 전년대비 15.2% 증가하였다. 이는 소비자들이 인공설탕의 대체품으로 사용한 결과이며, 기업들의 건강에 대한 마케팅의 결과다.

◇키노아
6년 전 만해도 중남미의 씨 종류는 미국 소비자들에겐 알려지지 않은 제품들이었으나, 최근 이유식에서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서 활용되고 있다.

키노아는 밀이나 보리보다 50%나 단백질이 풍부하며 칼슘, 비타민 B복합체등과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메티오니, 시스틴이 풍부해서 쌀에는 부족한 라이신 보충에 좋다. 또한 곡류중에서 유일한 완전 단백질식품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심장병의 위험률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곡물류 키노아·치아씨 등 사용 늘어
설탕 대체품 인공 감미료 15% 신장

◇짜서먹는 간식
파우치 형태의 식품 패키지는 성인들의 간식 카테고리를 재편시키고 있다. 즉, 최신 과일과 야채의 혼합물을 섞어 만든 식품을 짜서 빨아먹는 패키지로 만듦으로 해서 스포츠 애호가, 바쁜 전문직 종사자, 부모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치아(Chia)
치아가 소비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이유는 치아시드가 풍부한 섬유질과 단백질을 제공해주는 오메가 3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또 치아는 물을 만나면 10배 부풀어 포만감을 주므로 다이어트 대용식으로 인기있는데, 치아는 고대 중남미인들의 주식으로 알려져 있다.

◇고단백질
조사연구기관 민텔의 발표에 의하면 2007년부터 2012년 사이에 고단백질류는 54%의 성장을 기록하였다고 발표 했다. 이는 다이어트족의 다이어트 강화식품으로서 채소와 함께 단백질 소비량이 증가한 결과다.

◇팝콘
먹기 편리하고 칼로리가 낮은 팝콘은 친환경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스핀사에 따르면 2013년 2월16일 기준, 12개월만에 자연식품류 부문 매출에서 24% 증가했다.

카레양념 닭 등 수입 냉동식품 관심
짜먹는 간식 패키지 전문직 등 선호

◇신규 냉동 수입품
소비자들에게 해외 수입제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새로운 맛을 제공하기 위해 인도산 카레양념 닭, 필린핀산 매운닭 등 해외수입산 냉동식품의 마켓 공급이 더 많아지고 있다.

◇코코넛
남동 아시아에서 온 코코넛 음료가 최근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글루틴 없는 파스타
과거와 달리 글루틴 없는 흐물흐물한 국수류가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천연활력제
녹차나 커피 등 천연활력제 음료들은 자연친화적인 안전한 성분들로 인해 꾸준히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스크림
민텔사의 발표에 따르면 2012년 아이스크림 부문 매출액은 4.1% 증가한 111억달러를 기록 했으며, 2017년엔 127억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이는 편리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개발과 푸시팝, 팝시클 등 컵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 때문이다.

◇신선한 주스
유익한 효소와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 할 수 있도록 강력한 열을 사용하는 고압처리기술로 인해 자연산 신선한 주스류의 공급과 소비가 꾸준히 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