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불닭볶음면’ 판매도 활활…1억 개 달성
삼양 ‘불닭볶음면’ 판매도 활활…1억 개 달성
  • 김양미 기자
  • 승인 2014.04.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독성 있는 매운맛…월매출 60~70억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지난 3월말까지 봉지, 용기면 합산 누적판매 1억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라면업계 최초로 스코빌지수(SHU)를 도입한 불닭볶음면은 지난 2012년 4월 출시 당시‘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화제를 모으며, 국물없는 라면시장의 트렌드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방송 및 SNS 상에서 ‘매운 볶음면’의 대표 제품으로 소개된데다 최근 라면업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모디슈머’를 통해 ‘불닭볶음면+치즈+삼각김밥’ 등 다양한 레시피들이 등장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최근 유튜브를 통해 영국인 '조쉬'가 친구들과 함께 '불닭볶음면'을 맛 본 영국인들의 반응을 촬영한 ‘영국남자 불닭볶음면 도전편’이 조회수 160만뷰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불닭볶음면’은 지난 2013년 10월부터 매월 6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세가 꾸준히 지속되다 지난달에는 7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1억개 판매를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 및 대학교 동아리(학회)를 대상으로 4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 ‘미션임파서블 : 불닭볶음면으로 도전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불닭볶음면’을 활용한 5행시를 접수 받아 선정된 50개의 학급(동아리)과 당첨자가 지목한 라이벌 50개 학급(동아리)에 ‘큰컵 불닭볶음면’을 전원에게 증정한다. 이 후 두 학급이 '불닭볶음면' 활용한 라이벌 경쟁 장면을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2차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중 최종 5개 팀(총 10학급)을 선정해 학급 전원에게 ‘영화예매권(1인 1매)’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는 삼양식품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amyangfood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