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제품 상품설명회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제품 상품설명회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04.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15~18일 aT센터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중소식품기업 상품이 다양한 유통채널 매장에 입점할 수 있도록 '2014년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판로지원 상품설명회'를 15∼18일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유기적으로 원료조달·제조가공·기술개발을 연계해 새로운 제품을 생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말한다.

이번 상품설명회는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와 연계해 대형 소비처인 급식·외식기업과 중소식품기업의 가장 큰 어려움인 판로확보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만남의 장으로 열린다.

대형마트, 홈쇼핑 등 메이저 유통업체 바이어 25명을 한자리에 초청한 이번 상품설명회에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중 식품기업 23개 업체가 참가하여 우수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업체들은 다양한 유통채널의 바이어들에게 상품성, 공급능력, 제품디자인 등 입점절차에 중요한 요소들을 평가받게 된다.

또한 이번 상품설명회에는 바이어뿐만 아니라 식품분야 파워블로그 20명도 참여해 상품에 대한 온라인 홍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우수한 상품을 만들고도 마땅한 판매처를 찾지 못해 애를 먹는 중소기업들이 아직도 많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만남의 공간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