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프리미엄 식초시장’ 공략 시동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식초시장’ 공략 시동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04.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설 100% 자연발효 석류·백포도식초’ 출시…인공첨가물 無
100% 과일발효로 유기산, 미네랄, 비타민 등 영양성분 풍부

건강한 먹을거리를 선호하며 식초시장에서도 건강한 콘셉트를 앞세운 프리미엄 제품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예전 냉면이나 초무침 등 식초가 사용되는 모든 음식에 일반 식초를 사용하던 것과는 달리 최근에는 식초의 원료나 향, 맛 등 특성에 따라 식초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며 오곡식초, 발사믹 식초 등 제품이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건강한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식초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프리미엄 식초 시장은 연평균 21.4%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전년대비 50% 가까운 신장률을 보일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역시 프리미엄 식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CJ제일제당은 100% 과일만 자연 발효시켜 만든 ‘백설 100% 자연발효 석류식초’와 ‘백설 100% 자연발효 백포도식초’를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주정·주요는 물론 인공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과일만으로 발효한 천연발효식초다.

‘백설 100% 자연발효 석류식초’에는 항산화 기능으로 잘 알려진 ‘폴리페놀’이 풍부한 석류 5.9개, ‘백설 100% 자연발효 백포도식초’에는 화이트와인의 주 원료인 칠레산 백포도 186개 분량의 영양성분이 그대로 담겨있다. 과일을 직접 발효함으로써 일반식초에 들어있지 않은 유기산, 미네랄,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식초마케팅 담당 이주은 부장은 “식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식초를 건강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 프리미엄 천연발효식초를 출시하게 됐다”며 “두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발효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건강한 식초’가 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