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5S 및 세척·살균’과정 교육생 모집
‘식품 5S 및 세척·살균’과정 교육생 모집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04.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5월 8일 교육 실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오는 5월 8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위생적인 식품 제조 환경 조성을 위한 ‘식품 5S 및 세척ㆍ살균’ 과정을 운영한다.

‘5S’란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를 말하며 여기에 세척, 살균을 포함하면 7S가 된다. 따라서 7S 활동은 깨끗한 식품제조공장을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활동이며 식품업체 종사자들이 필수적으로 실천해야 할 과제라고 볼 수 있다.  

교육내용은 먼저 7S 활동의 필요성과 정리의 정의(버리는 기술), 정돈의 정의(놓는 기술), 청소의 정의(깨끗한 현장), 청결의 정의(깨끗한 현장 유지 관리)를 시작으로 각 활동의 추진핵심 포인트, 유지관리 활동의 중요성, 습관화를 위한 전제 조건 등을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세척의 중요성(CIP, COP), 살균공정의 종류와 확인 방법 등에 대해 다루게 된다.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급식․식자재업체 및 농어업법인 임직원, 품질․생산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이 교육은 1일 과정으로 8시간동안 행해지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돼 1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