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중심 바른 식생활로 100세까지!
한식 중심 바른 식생활로 100세까지!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04.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바른 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 선포

잘못된 식생활로 건강을 잃어가는 국민들에게 우리 농산물 중심의 바른 식생활로 100세까지 건강을 유지하도록 하는 국민 캠페인이 대대적으로 실시된다.

이 캠페인은 밥 중심의 한식 식사가 비만 예방과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나 채소와 과일에 암을 예방하는 성분이 있어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16일 서울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함께해요 바른 식생활, 누려가요 건강백세’를 슬로건으로 ‘바른 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의 공식적인 시작을 선포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이동필 장관을 비롯해 내외빈이 수건 피켓을 들며 바른 식생활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독려혔다.

농식품부는 텃밭가꾸기, 채소·과일 균형섭취,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침밥 먹기, 축산물 저지방부위 소비촉진 등 전 세대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동필 장관
농식품부 이동필 장관은 “바른 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을 통해 식생활만 제대로 해도 2억 원이 넘는 의료비 지출을 줄이고 건강하게 100세까지 살 수 있다”며, “아침밥 먹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텃밭가꾸기 등 생활 가운데서 작지만 실천하면 큰 이익이 오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바른 식생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번 캠페인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지하철 역사 및 거리, 주민센터 등에 포스터 부착과 함께 TV 방송을 통한 공익광고 송출 등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며 지자체, 소비자단체는 물론 농협의 ‘식사랑농사랑운동추진위원회’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등과 협력해 전국 단위의 캠페인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가 한 눈에 농식품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농식품 소비식생활 사이트 ‘농식품정보누리’에서는 △안심하고 고를 수 있는 식품 △실시한 알뜰 가격 △제철 식품 고르는 노하우 △건강한 밥상 웰빙레시피 등의 정보를 공개한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 기관 단체장, 소비자단체, 세대별 대표 200여 명 등 많은 소비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동필 장관(오른쪽)이 어린이게 도시락을 나눠주며 바른 식생활 캠페인 알리기에 나섰다.

△세대별 대표 10인이 건강한 밥상문화 정책을 위해 실천사항와 연계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