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차세대 ERP 구축 통해 경영 혁신 이룬다
광동제약, 차세대 ERP 구축 통해 경영 혁신 이룬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04.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 업무 프로세스 개선·통합…업무혁신, 경쟁력 향상, 해외진출 포부

광동제약이 차세대 ERP 구축으로 새로운 비전 달성을 향한 초석 마련에 나섰다.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작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기업가치 1조, 매출 1조, 영업이익 10%라는 ‘2020 Triple 1’ 비전을 발표, 올해를 경영혁신을 통한 비전경영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틀 마련과 체질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경영 혁신의 도구로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적인 ERP솔루션 업체인 SAP의 글로벌 ERP패키지를 도입, 전사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통합으로 업무 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실현하고, 해외 진출의 발판을 다지겠다는 포부다.

이번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광동제약은 영업/물류, 생산/설비, 구매/자재, 회계 및 인사 등 전사의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전사 업무를 최적화하고, 제약분야에 특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GMP/HACCP를 준수하는 표준 프로세스를 재정립하게 된다.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는 ‘비전 2020’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략 실행을 지원할 경영인프라 구축이 필수라는 점을 강조하고, 급변하는 제약정책 및 내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은 물론 향후 사업 영역 확장 시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동제약의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는 SAP의 한국 파트너인 비에스지파트너스(BSG)와 진행하며, 내년 1월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차세대 ERP 킥오프 행사에 참석한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왼쪽서 두 번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