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강원대 약학대학과 업무 협약
일화, 강원대 약학대학과 업무 협약
  • 김양미 기자
  • 승인 2014.04.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GMP 공장 지역 인재 실습교육 지원

일화(대표 이성균)는 22일 강원대 약학대학과 제약산업 실무실습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립강원대학교 약학대 학생들은 일화 춘천GMP공장의 첨단 생산시설 및 실험장비를 활용해 현업과 동일한 환경의 실무 교육을 받게 됐다. 약학대학의 학제 개편으로 학생들의 실무실습 교육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연간 120시간 이상의 실습 교육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적응이 가능한 수준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일화 박용덕 제약사업본부장은 “앞으로 춘천 및 강원지역 내 대학 및 교육기관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의 인재들이 훌륭하게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화는 작년 4월 춘천시 동내면 지테크빌리지(G-Tech Village)에 제약과 인삼제품을 만드는 GMP공장을 건립해 새로 이전했다. 춘천GMP공장은 자재의 입고부터 완제품의 출고까지 전 과정이 무인 첨단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일화는 22일 강원대 약학대학과 제약산업 실무실습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조현종 교수, 이종국 부학장, 이경준 일화 공장장, 박용덕 일화 본부장, 허문영 학장, 김현표 신약개발연구소장, 양희정 교수, 권용수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