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꽃게 등 잔류농약·중금속 안전
토마토·꽃게 등 잔류농약·중금속 안전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06.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농수산물 670여 건 검사서 모두 적합

토마토 꽃게 등 계절 성수 농수산물의 잔류농약과 동물용의약품, 납, 카드뮴, 수은 등 중금속을 검사한 결과 모두 안전관리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밝혀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봄과 여름에 많이 소비될 것으로 예상되는 농수산물을 주요 생산지와 유통단계에서 679건을 수거해 잔류농약, 동물용의약품 및 중금속(납, 카드뮴, 수은) 등을 검사한 결과 모두 안전관리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해 식약처가 농림축산식품부(농산물품질관리원) 및 각 시․도와 협업으로 주요 생산지와 시중 유통중인 다소비 농수산물을 대상으로 잔류농약, 동물용의약품 및 중금속(납, 카드뮴, 수은)등을 검사하여 농수산물의 선제적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이다. 

조사 대상은 대저토마토, 오이, 고추 등 농산물(295건)과 꽃게, 다시마, 멸치 등 수산물(384건)로서 잔류농약, 동물용의약품, 중금속(납, 카드뮴, 수은) 등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농식품부, 시․도 등 관련기관과 협업해 고랭지배추 등 주요 농수산물 생산지에서부터 시중 유통단계까지 제철 농수산물에 대한 잔류농약, 중금속, 동물용의약품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그 결과를 신속하게 공개해 안전한 농수산물이 유통될 수 있도록 선제적 사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