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몸매 가꾸는 건식
노출의 계절…몸매 가꾸는 건식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06.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아틴 등 남성 근육 발달에 도움
그린마테 추출물은 여성 체지방 감소

여름철을 맞아 자신 있는 노출을 위해 몸 만들기에 돌입한 사람들이 많다. 남성들은 탄탄한 근육질 몸을 위해, 여성들은 군살 없는 비키니 몸매를 뽐내기 위해 헬스 트레이닝과 다이어트에 한창이다.

건강한 몸 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선 충분한 영양 보충과 함께 몸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한여름을 대비해 몸 만들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알아봤다.

◇탄탄한 근육질 몸 만드는 남성…단백질, 크레아틴, 옥사코사놀
탄탄한 복근과 군살 없는 몸을 가꾸기 위해 헬스 트레이닝을 하는 남성들이 많다. 헬스 트레이닝은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운동 전후 충분한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 특히 단백질은 근육 발달과 에너지 공급, 영양보충 등에 도움을 줘 많이 선호되고 있다.

헬스 보충용 제품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할 시에는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인지, 어떤 성분이 함유돼 있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BCAA, 글루타민, 아르기닌 등 근육합성에 필요한 좋은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는지 체크해야 한다.

근력 운동 시 운동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운동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은 크레아틴이다. 크레아틴은 신장과 간에서 합성돼 혈관을 통해 근육에 저장되는 물질로, 웨이트 트레이닝뿐만 아니라 축구, 등산, 수영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옥사코사놀 또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줘 장시간 운동을 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군살 없는 비키니 몸매 꿈꾸는 여성…가르시니아캄보지아껍질추출물, 녹차추출물, 그린마테추출물, 대두배아열수추출물
균형 있는 바디라인을 가꾸기 위해서는 무조건 굶거나 무리한 운동을 시도하기 보다는 적절한 운동과 함께 식이조절을 병행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 건강기능식품은 가르시니아캄보지아껍질추출물, 녹차추출물, 그린마테추출물, 대두배아열수추출물 등이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로 인해 식사량이 줄게 되면 장 운동이 불규칙해지기 마련. 이럴 때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알로에겔,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섭취할 것을 권유한다. 이들은 모두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다이어트 중에는 피부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피부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균형잡인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정해진 시간에 하루 세끼를 챙겨먹되 소식하고 수시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한다. 구부정하게 걷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등이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건강한 몸을 가꾼다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