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TION&TREND(108)]Sweets and Snacks 2014 review: Sweet signs of innovation②
[INNOVATION&TREND(108)]Sweets and Snacks 2014 review: Sweet signs of innovation②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4.07.21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코 초콜릿 시럽’ 세대 넘어 향수
맛에 건강 갖춰 아이스크림 등에 활용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2014 Sweets & Snacks Expo’에서는 650여 개 참가 기업들의 새로운 제과와 스낵 제품들이 베일을 벗었다. 거대 다국적 기업에서부터 소규모의 신생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참가업체들은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제품들을 소매업체들에 제시했다.

■ ‘옛것이 좋다’의 혁신적인 변화 (계속)

미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초콜릿 시럽 중 하나인 Bosco Syrup은 최근 유행에 맞춰 2가지 Fudge Brownie 와 Sea Salt Carmel 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회사는 건강하고 맛있는 ‘milk enhancer’를 개발한 한 내과의사에 의해 1928년 설립됐다.

Bosco Syrup은 천연 코코아와 비타민B군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 담당자는 소매점들은 새로운 맛과 향의 제품을 요청하고 있는데, 이번 신제품이 이러한 니즈와 맛을 통해 출시된 만큼 높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osco Syrup의 팬들은 이들 제품의 패키지에서 건강이 강조된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고, 제품의 오래된 팬이었던 베이비부머 세대에서도 반응이 좋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그들의 손자들과 연결될 수 있는 무언가를 찾는데, 가장 좋은 선택으로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초콜릿과 초콜릿밀크, 아이스크림선데 등에서 Bosco시럽들이 어떻게 잘 활용되는지에 대한 소식들을 듣고 있습니다”라고 이 회사 제품담당자는 말했다.

Kellogg Co.는 Rice Krispies Treats Crackle Snaps의 Fudge Drizzle과 Caramel Drizzle varieties 2가지를 선보였다. 한 입 크기의 이들 제품은 쌀로 만든 스낵에 마시멜로, 카라멜, 퍼지 등의 새로운 맛을 더했다.

고추 마늘 등 이국적 향신료·양념 실험
아시아 퓨전 스낵 고추냉이·간장 등 사용
랜스 볼드 크래커 치즈 충전 풍부한 맛

■ 두껍고 이국적인 맛의 크래커

입맛과 소비자 계층이 계속 변화함에 따라 제조사들도 더 다양한 풍미와 이국적인 향신료들을 다양한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스낵 제조사들은 붉은 고추나 마늘 등의 양념을 실험하고 있으며, 타바스코는 제과류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Mikesell’s Snack Food Co.,은 Swurves 스낵을 출시했는데, 이 제품은 3가지 에스닉 풍미의 콘칩 스낵이다. 이중 Asian Fusions 스낵은 이국적인 동양의 향신료와 와사비, 라임, 간장이 어우러졌으며, Tuscan Kitchen은 태양건조 토마토가 포함된 이탈리안 향신료가 적용됐다. Savory 맛은 단순히 천일염만 뿌려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Snyder’s-Lance Inc.는 Bolds로 이름 붙여진 풍부한 풍미의 크래커 샌드위치 제품군을 출시했다. Lance Bolds의 크래커들은 위아래 바삭한 크래커와 그 사이에 충진된 리얼 치즈의 조화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Bacon Cheddar와 Buffalo Wing Blue Cheese, Pizza 로 구성됐다. 이 회사 브랜드 담당자는 Lance Bolds 크래커 샌드위치는 풍부한 맛을 제공하며, 고전적인 샌드위치 크래커에 변화를 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맛으로 새로운 세대들에게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회사는 포장단위당 약 2g의 홀그레인을 함유한 신제품 3종을 함께 출시했다. 이들 홀그레인 크래커 샌드위치는 Peanut Butter와 Real Cheddar, Real Sharp Cheddar로 구성됐다. 이 제품들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을 위해 개발됐으며, 이를 위해 몇 년에 걸쳐 트랜스지방을 감소시켰을 뿐만 아니라 지방함량 감소 및 홀그레인 제품으로 나타났다.

■ 씨앗과 곡물, 파워푸드

전시회에서는 홀그레인뿐만 아니라 better-for-you 원재료로서 치아와 병아리콩, 케일, 석류, 퀴노아, 해조류, 다양한 콩과 넛츠, 씨앗 등이 사용된 제품들도 출시됐다. 또한 퀴노아와 조, 아마란스, 수수 등의 고대곡물을 강조한 신제품도 증가했다.

출처: 이노바데이터베이스(www.innovadatabase.com)
문의: Innova Market Insights 한국사무소 최정관 대표(인그레시아, 070-8682-00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