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 봄철 판촉 나서
식품업체 봄철 판촉 나서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3.03.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작의 계절인 봄을 앞두고 식품 업체들의 새 봄 맞이 행사가 한창이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결산을 끝낸 식품 업체들은 새로운 주력 제품을 개발, 출시하거나 기존 인기 제품을 리뉴얼해 이미지를 쇄신하는 등 매출의 고삐를 당기는 데 여념이 없다.

업체들은 이들 제품을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자극하기 위한 각종 행사를 실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서울우유는 퍼트컴퍼니와 손 잡고 수퍼소라파워생식을 구입하면 저지방우유인 ‘미즈우유’를 한 달간 무료로 배달해 주는 행사를 펼치고 있다. 서울우유는 또 이와 별도로 앙팡 우유나 요구르트 제품에 인쇄된 응모권으로 응모를 하면 100% 당첨되는 행사를 5월 말까지 실시하고 있다.

남양유업도 최근 ‘스프링 페스티발’이란 이름으로 홈페이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4월 10일까지 3가지의 행사를 진행하고 빙그레도 13일까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한 이벤트 ‘미소클릭 행운클릭’을 진행하고 있다.

샘표식품은 샘표 요리교실 지미원의 ‘나만의 된장 요리법’과 ‘맑은 엄마 맑은 아이 페스티벌’에 이어 샘표 '숨쉬는 콩된장' 라벨에 붙어 있는 브랜드명을 오려 붙여 응모하면 100% 당첨되는 ‘알콩달콩 페스티벌’을 이달 말까지 벌인다.

대상은 OK캐쉬백과 함께 순창 고운빛 매운고추장, 맛나, 감치미 등 제품들에 대해 더블포인트를 적립하고 보너스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행사를 실시하고 신동방도 지난달 시행한 ‘해표 복 대잔치’ 행사에 이어 OK 캐쉬백과 함께 ‘OK 캐쉬백 대축제’를 실시한다.

제과업체들도 행사를 강화하고 있기는 마찬가지다. 롯데제과는 최근 딸기 크런키 출시를 기념해 ‘크런키 이벤트’를 실시하고 크라운제과도 오는 6월 30일까지 OK 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동양제과도 치토스 안의 따조로 멋진 모형을 만들어 보내면 심사를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하고 해태제과는 6월까지 고향만두 ‘우리집 행복 만두 찾기 요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한편 업계의 한 관계자는 “요즘 이벤트는 경품이 노트북이나 트롬 세탁기 등으로 화려해져 부담스러운 측면이 있지만 다른 업체들이 다 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다”고 밝히고 “마음이 금방 변하는 소비자를 붙잡기 위해 어떤 업체들은 365일 내내 이벤트를 벌이기도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