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뇌 기능 향상 돕는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 한국 상륙
눈·뇌 기능 향상 돕는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 한국 상륙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08.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질랜드블랙커런트조합, 8일 킴스클럽 매장에 첫 선

눈 건강식품의 강자로 떠오른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가 한국시장에 처음 상륙했다.

주한뉴질랜드블랙커런트조합은 8일 세계시장에서 슈퍼푸드의 대명사인 블루베리와 아사이베리를 제치고 새로운 눈 건강식품으로 부상한 블랙커런트를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소비자에게는 아직 낯선 과일인 블랙커런트는 전 세계적으로 단일국가로서는 뉴질랜드가 최대산지이며, 재배면적이나 생산량에서도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

남반구의 맑은 하늘과 강렬한 태양광으로 유명한 뉴질랜드 남섬의 넬슨과 캔터버리 주 등 계곡과 평원지역에서 대규모로 재배되는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소에서 개발한 독특한 관능과 특성을 지닌 특별한 품종을 공급받아 재배되고 있다.

△국내 첫 상륙한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 판매 매장을 찾은 뉴질랜드 관계자들이 뉴질랜드 블랙커런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가장 오른쪽이 주한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 라이언 프리어(Ryan Freer) 상무참사관

'베리의 왕'으로 불리는 블랙커런트는 한동안 유명했던 블루베리에 비해 안토시아닌이 3배, 비타민C가 10배, 항산화성분이 2배 이상 함유돼 눈 건강식품으로는 단연 으뜸으로 꼽힌다.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눈 전문 연구기관인 '비전스마트센터'에서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과일 중 유일하게 블랙커런트에만 있는 물질인 델피니드 3 루티노시드(Delphinid 3 Rutinoside)와 시아니신 3 루티노시드(Cyanicin 3 Rutinoside) 두 가지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과 뇌에까지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연구결과를 공식 발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에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 냉동과일은 주스나 스무디로 만들어 마시거나, 잼, 샐러드 등의 각종 요리에 곁들여 먹으면 좋다.

특히,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는 눈 건강 외에도 다크서클과 피부미용, 여성들의 생리통, 갱년기 등 여성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져 국내에도 블랙커런트 관련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디알엑스플러스의 건강전문브랜드 유스랩에서는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가 함유된 눈건강 식품인 비전스마트슈프림을 국내에 독점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주)디알엑스플러스 차지운 대표는 “오랫동안 건강기능식품으로만 접한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를 과일로 국내 소비자들이 직접 맛볼 수 있게 되어 매우 반갑다”며, “눈 건강에 효과가 탁월한 블랙커런트 제품을 상용해 PC와 스마트폰의 사용 및 강한 자외선 등으로부터 지친 학생, 수험생, 주부, 직장인 등의 현대인들이 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의 국내 상륙으로 인해 향후 국내에서도 블랙커런트 재배 붐이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전북 순창과 전남 장성, 충북 옥천, 강원도 화천 등에서는 이미 블랙커런트를 재배하는 등 국내에서도 블루베리를 제치고 블랙커런트가 고수익 사업으로 각광받으면서 블랙커런트 재배 농장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