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우리 피부에 맞는 ‘먹는 화장품’ 화제
뉴트리, 우리 피부에 맞는 ‘먹는 화장품’ 화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09.1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인정형 신소재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 사용

피부 속까지 건강해야 진정한 미인이다? 조석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지만 한낮에는 머리가 벗겨질 정도로 따가운 햇살에 눈뜨기조차 힘든 계절, 가을이 되면서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걱정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스포츠와 야외활동 인구가 늘어나면서 피부 탄력감이 떨어지거나 자외선으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와 눈가 주름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은 바르는 화장품과 함께 소위 이너뷰티(Inner beauty)로 불리는 먹는 화장품에 대해 한 번쯤은 관심을 가져봤을 것이다.

이에 따라 최근 식품 및 화장품 업체를 중심으로 '먹는 화장품' 시장을 둘러싼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관련 시장이 연간 2000억 원대에 달하고 있다.

◇(주) 뉴트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신소재를 주원료로 만든 먹는 화장품 ‘에버콜라겐 유브이 케어’
이러한 가운데 최근 국내 최초로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 신소재를 개발해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통해 우리나라 사람의 피부에 최적화한 먹는 화장품을 출시한 회사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소재 연구개발 및 생산전문기업인 ㈜뉴트리(대표 최미회)는 수년간 연구개발 끝에 피부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두 가지 기능성을 가진 신소재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를 개발,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개별인정인정 번호:제2013-30호) 소재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조직성분을 합성하는 세포인 섬유아세포가 망가지면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 조직들의 합성이 어렵게 돼 섬유아세포가 제 역할을 못할 경우 피부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콜라겐 등 생성 섬유아세포 자극…눈가 주름까지 개선
한국인 대상 인체시험 거쳐…6주 후 효과 12주엔 회복
‘에버콜라겐 유브이 케어’ 디알엑스플러스 통해 판매 
 

그러나 ㈜뉴트리의 신소재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속(진피층)에서 피부의 구성 요소인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을 만들어내는 섬유아세포를 직접 자극해 피부를 근본적으로 개선함으로써 피부보습과 자외선 손상 피부 및 눈가주름까지 개선해 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

특히 시판 중인 먹는 콜라겐제품들은 주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시험한 제품들인데 반해 ㈜뉴트리의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는 국내 처음으로 100%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 시험한 완전히 차별화된 신소재 원료로서, 복용한 지 6주 후부터 피부 개선효과가 나타나고, 12주 후에는 자외선에 의해 망가진 피부가 회복 되면서 눈가주름 개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입증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뉴트리 관계자는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는 글라이신을 선두로 한 아미노산이 3개인 콜라겐의 최소단위로, 피부 속 진피층에 흡수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저분자화 한 펩타이드이며, 일반 콜라겐에는 거의 없는 트리펩타이드를 15% 이상 함유하고 있다”며 “또한 기존 제품이 근육이나 지방조직에 전달되는 것과 달리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는 콜라겐과 관련된 조직 즉 피부, 뼈, 연골에만 직접 전달되는 놀라운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뉴트리는 자체에서 개발한 신소재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를 주원료로 만든 ‘에버콜라겐 유브이 케어’ 를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주)디알엑스플러스(대표 차지운)을 통해 16일부터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그는 유스랩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제품은 하루 한번만 먹어도 피부 속에서부터 '트리펩타이드' 콜라겐이 꽉꽉 채워져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관리하도록 도와주며, 기존 콜라겐보다 평균 분자량이 약 5-20배 작기 때문에 체내에 더욱 빠르게 흡수되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국내 ‘먹는 콜라겐’ 제품의 대부분이 일반 식품인데 반해,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는 개별인정형 원료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와 비타민C, 그리고 부원료로 히알루론산과 L-아르기닌 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라고 강조했다.

㈜디알엑스플러스 차지운대표는 “눈가주름 때문에 고민하는 수많은 여성들이 바르는 화장품만으로는 피부의 근본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국내 최초로 두 가지 기능성으로 개별인정을 받은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는 기존 제품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제품으로 여성들의 피부에 새로운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유스랩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제품은 4주분 84정 8만9000원으로, 유스랩 홈페이지 (www.youthlab.co.kr) 및 주문전화(1544-0760)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