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급식으로 ‘가을철 우울증’ 극복하자
건강급식으로 ‘가을철 우울증’ 극복하자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4.10.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워홈, 전국 800여 급식장서 기분전환 돕는 건강식단 제공
세로토닌 함유 식재료 및 오메가3, 비타민B 풍부 식품 구성

일교차 큰 가을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가을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최근 한 취업포털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9명은 가을 우울증 탓에 이직 또는 퇴사를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가을 우울증은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필요하다.

아워홈(대표 이승우)은 ‘항우울제 성분 함유로 우울증을 극복할 건강식단’을 전국 800여 급식장에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완연한 가을 날씨로 우울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착안,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는 식재를 활용한 메뉴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우울증 극복식단’은 감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serotonin)이 많이 함유된 식재료와 뇌에 영양소를 공급하는 오메가3, 우리딘(uridine), 비타민B 등이 풍부한 식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피로회복과 행복한 감정을 유지시켜주는 엽산, 마그네슘, 아미노산이 들어간 식재와 엔도르핀(endorphin)을 생성해주는 유제품, 초콜릿 같은 후식도 함께 제공했다.

아워홈은 17일 메리츠타워 강남점에서 ‘우울증 극복 프로젝트, H-plus 건강캠페인’을 열고, 우울한 기분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닭고기된장크림덮밥, 파프리카 그린샐러드, 고등어무조림, 시금치국, 계란버섯조림 등을 선보였다.

또한 급식장 내 이벤트 부스를 마련, 아미노산과 페닐에칠아민(phenylethylamine) 성분이 풍부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행복물질 생성을 촉진하는 컵계란빵과 코코아를 제공했다.

박영민 아워홈 메뉴개발운영팀장은 “우울증은 성인 8명 중 1명이 앓고 있을 만큼 보편화된 현대인의 질병”이라며 “건강한 식습관이 의욕 넘치는 일상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