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전통시장 청년상인 성공 지원 나서
신세계그룹, 전통시장 청년상인 성공 지원 나서
  • 조명의 기자
  • 승인 2014.10.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상인 아카데미에 신세계유통 교수단과 인재개발원 무상 지원
각 분야 전문가 초빙해 실질적 성공방법 모색

△20일 오전 경기도 용인 신세계인재개발원에서 정일채 전 신세계푸드 대표가 가업 승계를 희망하는 전통시장 청년상인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의 CS경영' 수업을 강의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이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에 적극 나선다.

신세계그룹은 20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력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자생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교육인프라 제공 및 컨설팅 지원을 협약하고, 신세계인재개발원 유통연수원 시설 무상지원 및 유통교수단 강의를 통해 유통사관학교로서의 신세계·이마트 노하우를 전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11월 14일까지 ‘청년상인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하고 39세 미만의 유망 창업예정자 및 가업승계를 희망하는 전통시장 청년상인 120명을 대상으로 각40명씩 5일간 총 3차수에 걸쳐 신세계그룹의 유통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교육 전과정 수료후 상위 10%에 해당하는 총 12명의 교육우수자를 선발해 ‘신세계 청년창업가상’을 시상하고 일본의 선진 유통시설을 연수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청년상인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청년기업가 정신’, ‘아이템 선정원리와 성공창업 전략’, ‘전통시장의 CS경영’, ‘정부지원 정책과 자금조달’, ‘식품 위생과 안전’ 등 총 17개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공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이번 아카데미 과정에는 신세계 출신의 유통분야 최고 전문가인 정일채 前 신세계푸드대표와 하광옥 前 이마트상품본부장 등 신세계 인재개발원 유통교수단과 이근배 신세계 상품과학연구소장 등이 강연자로 직접 나설 계획이다.

한편, 청년상인 아카데미는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을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기업연수원으로 평가 받는 경기도 용인 소재 ‘신세계 인재개발원’에서 전 과정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교육일정 중에는 이마트의 유통산업 노하우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 점포견학 및 실습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다.

김군선 신세계그룹 CSR사무국 부사장은 “전통시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청년상인들의 교육 및 인프라 지원이 절실한 상황에서 신세계그룹은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발전 활동에 노력하고 있다”며 “청년상인과 창업자들의 육성과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상생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