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잡곡 경쟁력 제고 소비 확대방안 모색
국산 잡곡 경쟁력 제고 소비 확대방안 모색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10.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천안박물관서 학술행사…잡곡 산업 활성화 기여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30일 천안박물관에서 사단법인 한국잡곡산업협회(회장 김규동)와 함께 ‘국산 잡곡 경쟁력 제고를 위한 소비 확대 방안’ 학술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잡곡 생산자, 산업체와 연구기관, 지도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잡곡 소비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학술행사에서는 △국산 원료곡 소비 확대를 위한 새 식품 정책 방향(농림축산식품부 배호열 과장) △국산 잡곡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 개발 현황(농촌진흥청 오인석 과장) △국내 잡곡 유통 현황과 효율화 방안(농협중앙회 위남량 부장)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건강한 먹을거리로서의 잡곡 소비 촉진 방안(우송대학교 김미자 교수) △지역 원료곡 생산과 소비를 연계한 잡곡 특화사례(천안시 농업기술센터 김영복 팀장)에 대한 발표와 종합토의로 진행된다.

더불어,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잡곡 새 품종과 가공식품 등이 전시된다. 메조로 만든 롤케이크, 머핀, 쿠키와 수수찰떡, 수수두부, 수수차, 팥차 등을 맛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농진청 기능성작물부 이영희 부장은 “잡곡은 건강한 먹을거리이자 부가가치가 높은 농산업분야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학술토론회에서 국산 잡곡의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잡곡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