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저질 우지 관련 제품 100여 종
대만, 저질 우지 관련 제품 100여 종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14.10.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종 늘어…빵류·토스트·파이도우 등 판매 중단

대만 식약서는 Ting Hsin(사) 저품질 우지와 관련해 문제가 된 업체는 24곳이며, 판매 중단 제품은 61종에서 102종까지 늘어났다고 26일 밝혔다. 늘어난 제품 종류에는 빵류 또는 파이 도우(pie dough)가 많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식약서 서장 대리 장위메이는 새로 늘어난 판매 중단 제품에는 파인애플빵, 땅콩빵, 핫도그, 크림빵, 토스트, 멕시코빵 등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고 전했다.

장위메이 서장 대리는 베트남 DAI HANH PUHC(사)의 공증 등록 항목에 우지 항목이 없었고 해외 주재 (대만) 대표처에서 현재까지 베트남 측의 자료를 제공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5차례 자료를 요청했으나 아직 답을 듣지 못한 상태로 문제의 우지 제품 품목은 전량 예방 차원의 판매 중단을 할 필요가 있다는 것.

한편 퉁칭 공사가 제조한 ‘진스지 버터’(생산일자 2014년 6월 6일) 제품의 유통경로에 대해 지방 위생국에서 조사 중이다. 외부에서 10월 10일, Ting Hsin(사)의 베트남산 우지에 문제가 있음을 알고도 상기 업체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장위메이 서장 대리는 해당 업체 내부에서 조사를 해야 하며, 식약서도 조사가 되는대로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