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백제신라고구마’ 출시
롯데푸드, ‘백제신라고구마’ 출시
  • 조명의 기자
  • 승인 2014.10.3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겨울용 고구마 모양 아이스크림 맛도 좋아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30일 가을, 겨울철에 즐겨먹는 군고구마 맛 아이스크림 ‘백제신라고구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백제신라고구마’는 고구마 모양의 과자 안에 고구마 시럽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모나카형 아이스크림으로, 진짜 고구마 같은 모양에 군고구마의 그릴 향까지 은은하게 느껴진다. 무안 지역의 고구마로 만든 시럽을 25% 함유해 실제 군고구마의 맛을 충실히 재현했다.

제품명도 재미있어 출시되자마자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고구마의 새 역사를 쓰겠다’는 각오로 만든 ‘백제신라고구마’라는 이름이 고구마 아이스크림이라는 제품 특징을 의외로 잘 살리고 있다는 것.

각종 유머게시판, SNS에는 실제 고구마와 비교한 사진, 제품 인증 사진, 제품에 얼굴을 합성해 아이스크림을 갖고 노는 모습 등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이름만 재미있는 것이 아니라 고구마를 똑 닮은 제품 모양에 맛도 괜찮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백제신라고구마 출시에 맞춰 롯데푸드는 인기 영화 ‘명량’의 예고편을 재미있게 패러디 한 온라인 광고를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LOTTEFOOD)에 선보였다. 블로그(blog.lottefoods.co.kr)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FOODS)에서도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아이스크림 이름이 재미있어 먹어봤는데, 모양도 특이하고 맛도 좋다는 의견이 많아 뿌듯하다“며 “백제신라고구마가 겨울철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