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우의 날’ 행사 개최
‘2014 한우의 날’ 행사 개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4.10.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고기 대폭 할인 판매행사’ 마련…시중가 대비 최대 60%까지 저렴

‘제7회 한우의 날’ 기념행사가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우의 날 행사는 ‘한우, 내 마음을 담아’라는 슬로건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묵묵히 축산업을 지켜온 한우 농가에게는 격려를, 한우를 사랑하고 성원해 준 국민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전 국민의 한우 사랑 축제다.

행사 첫 날인 31일에는 서울광장에서 한우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되며 △한우 홍보대사 국악소녀 송소희 축하공연 △ 한우 희망 풍선 날리기 제막 퍼포먼스 △ 한우 오방색 주먹밥 배식 △ 황소상 시상 △사회봉사단체에 한우고기 전달행사 등이 진행된다.

매년 한우의 날 행사마다 소비자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었던 ‘한우고기 대폭 할인판매 행사’도 열린다. 이동판매차량 9대를 이용해 한우 불고기와 등심은 20~30%, 사골·우족 등 보신세트는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할 계획이어서 올해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한우고기를 사기 위해 서울광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우고기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한우 잡뼈 2kg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한우의 날을 기념해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농협유통 및 전국 농·축협 축산물판매장 400여 개소, 대형마트, 한우영농조합, 한우작목반 등에서 한우고기를 소비자가격 대비 30% 이상 싸게 판매하는 ‘전국 방방곡곡 한우고기 할인판매’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 중이다.

농협중앙회 이기수 축산경제대표는 “오천년 우리 역사와 함께 해 온 한우는 민족문화의 상징이자 국민 건강을 지키는 자원”이라며 “한우의 날을 맞아 한우가 그 가치를 영원히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